Profile
happitory

2021.02.03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58호] 평화와 행복이 함께 하는 2021년을 기원합니다.

조회 수 236 추천 수 0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평화와 행복이 함께 하는 2021년을 기원합니다.
 

소의 해라서 세월이 더디 갈 줄 알았는데, 벌써 1월이 후딱 지나가버렸네요.
코로나로 인한 답답함은 여전하지만, 그래도 평화와 행복을 꿈꾸며, 실현해가는 2021년 되기를 기원합니다.
행복공장은 올 한해도 '성찰과 나눔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을 위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회원님들께 늘 감사드립니다!
 
 
행복공장 소식
 
청소년 통과의례 프로젝트
'나에게 길을 묻다' 3,4차 랜선 캠프 - 행안부 후원

행정안전부 후원 사업 '청소년 통과의례 프로젝트-나에게 길을 묻다' 온라인 랜선캠프가 지난해 12월 두 차례 진행되었습니다(22-24, 1228-30). 새날 청소년 쉼터 청소년들과, 문학정보고&인하사대부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화상회의 어플 ZOOM을 이용하여 조별 발표, 선배와의 대화, 놀이&연극, 명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가 물러가서 직접 얼굴을 보며 캠프를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습니다.
 
ㅁ 일정
 3차 : 2020년 12월 22일~24일  ㅣ 3차 스케치 보기    
 4차 : 2020년 12월 28일~30일  ㅣ 4차 스케치 보기      
 
나를 만나는 하루

아주 오랜만에 '나를 만나는 하루'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줌을 활용한 오리엔테이션과 나누기등 전 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9명의 참가자들이 12일 동안 1.5평 작은방에 머물며 차를 마시고, 글도 쓰고, 멍 때리기도 하고, 하늘도 바라보며 쉼과 성찰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에게 진정한 쉼을 선물하는 나를 만나는 하루2021년에는 다양한 형태로 더 자주 진행되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ㅁ 일정
2021년 1월 16일~17일 ㅣ 나를 만나는 하루 스케치 보기
 
청소년 길 찾기 프로젝트
 '선배에게 길을 묻다 나에게 길을 묻다' 
4차 랜선캠프 - (주) 한화 후원

한화 후원 사업 청소년 길 찾기 프로젝트, '선배에게 길을 묻다 나에게 길을 묻다' 온라인랜선캠프가 23일 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캠프에 참가했던 인하사대부속고등학교와 인천 문학정보고등학교 학생들은 잠시나마 고단한 일상과 미래에 대한 걱정에서 벗어나 자유와 평화를 경험하고, 스스로에 대해 질문하고 탐색하고 미래를 꿈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라인으로도 서로의 온기가 잘 전달되었던 이번 캠프 참가 학생들의 열여덟살을 응원합니다!
 
ㅁ 일정 
4차 : 2021년 1월 25일~27일  ㅣ  4차 스케치 보기
 
 
2020 장애-비장애 공감연극학교 <같이 걸을까> 다큐멘터리
- 감독 문성권

 
나눔과 꿈 사업(삼성전자 후원, 사랑의 열매 지원)의 일환으로 ()강원도농아인협회 소속 청각장애인,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2020 장애-비장애 공감연극학교가 같이 걸을까공연을 마지막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청각장애인의 이야기로 만든 창작연극 같이 걸을까가 탄생하기까지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보시면, 청각장애인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고, 재미와 감동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꾹!
 
 
 
 
물고기와빵 - 텀블벅 펀딩을 통해 제작한 기도비누와 수채화달력
물고기와빵성찰과 쉼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행복공장 후원 기업입니다. 지난 12물고기와빵은 텀블벅 펀딩을 통해 기도 비누와 수채화 달력을 제작하였고, 행복공장은 제품 일부를 구입하여 회원님들께 감사의 선물로 보내드렸습니다. 성찰과 나눔을 목표로 하는 기업 물고기와빵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연의 숨결이 담겨져 있는 
수채화 달력을 통해 답답한 일상에 생기를"
 
 
"하루의 시작과 끝을 기도비누와 함께 평화의 시간으로"
 
 
사무국 동정
 
 
행복공장 사무국에서 총무, 회계 
업무를 맡았던 박현정씨가 그만두고
신입사원 구혜진씨와 인턴 정민선씨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두 분과의 좋은 인연 앞으로도  
잘 이어나가겠습니다 :)
 
 
 
 
이사회 개최

2021124일 이사 및 감사 등 총 18분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공장 이사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사회에서는 전년도 사업보고와 및 결산 심의, 금년도 사업계획과 예산 심의와 함께 안정적 재정 확보를 위한 '후원회원 유치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대표배우 박중훈 이사님이 행복공장의 홍보대사를 맡기로 하여, 앞으로 행복공장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행복공장 후원 캠페인
 
 
 행복공장 후원 캠페인 "만원만!"
- 인이 하는 행복한 세상 들어요 함께! -

코로나로 인해 미루었던 행복공장 후원 캠페인을 2021년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행복공장에 매월 만 원씩 후원하는 분이 만 명이 되어, 외부 도움 없이도 행복 만드는 일을 맘껏 할 수 있는 날을 꿈꿔봅니다.
 
가족이나 친지, 가까운 지인들이 행복공장의 후원회원이 될 수 있도록, 저희와 함께 노력하셔서 행복공장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공장은 최근 수년 동안 OECD 국가 청소년 행복지수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우리나라 청소년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영상도 첨부하였으니, 행복공장을 소개하실 때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ㅁ 새로 후원회원이 되신 분께는 카드거울 행복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프로그램 안내
 
 
 
제 11기 금강스님의 무문관
 
ㅁ 일정 : 2.21-2.27 (6박 7일)
 
1.5평 방 안에 홀로 머물며 수행하는 폐관 참선 수행 프로그램 '금강스님의 무문관'이 진행됩니다. 하루 한 번 금강스님의 방송 강의와 수행 문답 시간이 있습니다. 깊이 있는 참선 수행과 깨달음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무문관에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립니다!
 
 
 
슬기로운 혼자생활
 
ㅁ 일정 : 3월 매주말(토-일) 1박 2일
 
쉼과 성찰을 위해 만들어진 최적의 공간에서 '슬기로운 혼자생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원 없이 잠자기, 멍 때리기, 글쓰기, 별 바라보기등등 나를 비우고 채우는 시간! 1.5평 방 안에서 누리는 자유! 우리의 뇌와 가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좋은 강의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 후원회원님은 1회 무료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공장과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새 후원회원
2021년 1월에는 강경필님, 강석원님, 고세영님, 권은민님, 김무겸님, 김상천님, 김영우님, 김인일님, 김현겸님, 박강형님, 박영식님, 송영호님, 신옥남님, 심한보님, 유인경님, 유지찬님, 이경민님이 새로 후원하여 주셨습니다.
 
12-1월 후원회원
()대륙아주, ()새빛, (주)로고스시스템, (주)에이스타로데이타컨설팅, ()엑셈, ()감정평가법인 세종, ()로펙스, ()부모사랑, ()유니컴즈㈜장원㈜한벗정보통신, 남성교통(주), ㈜남성버스미래건설(), 메가엠지씨커피 다산부영점, 박상천한의원, 변호사봉욱법률사무소, 변호사안병근법률사무소삼정가스공업㈜스튜디오330, 연천DSMC, 정재욱 법률사무소줌미디어평화홀딩스,
 
강두훈강상석강성재강재윤고성욱고원열고현선곽병규곽환희구본선권경렬권기열권미경권보윤, 권용석, 권용진권은희권재영권재용권태선권태윤권하윤권후자김경란김경아김교숙김근태김남은김남준김도유김동숙김명권김명선김백진김샛별김서은김성규김성균김성진김세리김순천김순천, 김스지, 김승환김신호김애경김애숙김영상김영욱김영호김용관김우성김유경김은녕김은애김은정김일숙김일회김재현김정완김종구김종수김종운김종철김지웅김진수김진철김철김현자김현정김혜정나상현나영희남동환노옥현노이정노정석노종면노지향노진하문창식, 문홍식, 민경학박강언, 박경하, 박나연박설아박성옥, 박세정, 박소은박소현박연지박영걸박영대박은순박정국박종석박지숙박현열박혜숙박회일박희보배은자백기선백기훈백수빈백영서백은유빈백학기변재상변흥열, 서미경, 서보영, 서수현, 성태규손영희송갑석송기헌송동호송상규송언석, 송태진, 신국균신랑인신서영신우진신윤상신장수신종현심강섭심재돈안명숙안미정안윤영안장미안훈안희양혜원엄정민엄진국예덕민오금석오길녀우남진우순덕우지원유방현유승수유원용유유미유진석윤미선이건주, 이광민이군택이규철이근찬이명재이범석이상필이선우, 이수미이순화이승민이왕민이용선이원우이유미이인재이재현이재호이정민이정현이종영이준호이찬호이현옥이현주, 이혜영이홍배이희상임동욱임순례임태연장재희전선경전호수정경림정성태정진규조성인조인환조재연주옥, 채송아, 최경원최동준최명숙최범규최선화최순월, 최아름, 최운식최은선최재정최정열최혜정최희숙하광용한지연한찬식, 허혜경, 현지현현진호현창헌홍영홍의전황서원황선기황희원
 
 
    
* 후원계좌 | 예금주 (사)행복공장  
* 우리은행 : 1005-980-843016 
* 국민은행 : 437601-266420
 
 
 
행복공장
hf1016@hanmail.net
서울 관악구 남현4길 14, 2층 02-6084-1016

 

Profile
20
Lv

0개의 댓글

행복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