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행복공장 후원의 밤 & 총회 (2023.01.14)
- happitory
- 465
- 0
지난 1월 14일에는 '행복공장 후원의 밤 & 총회'를 진행했습니다!
주말이기도 하고 비 소식도 있어서 걱정했지만
많은 분들이 자리를 함께 해주셨는데요!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행복공장 후원의 밤 & 총회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사무국 직원들은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조금 더 일찍 도착해서 행사장을 한 번 둘러봤는데요
행사 준비가 점점 완성될수록 더 기대가 되었답니다!
후원의 밤에 참석하시는 분들을 맞이할 테이블에는 참석하신 분들을 위한 행복공장 달력과 뱃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이렇게 포토월이 마련되어 있어 혼자 혹은 함께 오신 분들과 행복공장 후원의 밤 인증샷을 남길 수 있었답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행사에 참석해주신 분들은 자신의 이름표가 쓰여있는 테이블로 찾아가서 앉으셨는데요!
오랜만에 보는 반가운 얼굴들과 그간 쌓아왔던 이야기를 하고, 서로 안부를 묻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드디어 본격적인 '행복공장 후원의 밤 & 총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우성훈 사무국장님께서 행복공장의 2022년 사업 결산과 앞으로 2023년의 새로운 사업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이후에는 행복공장이 어떤 일을 해왔는지
행복공장하면 생각나는 대표 사업 두 가지에 대해 사업결과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복공장에서 진행했던 농인 가족캠프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셨던 농인 분들의 소감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농인 분들의 만족도가 높아 뿌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행복공장의 또다른 대표사업! 은둔청년 사업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행복공장에서 진행한 은둔청년 사업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프로그램을 참여했던 은둔 청년 출신 두 분이 소감 발표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용기내어 경험을 들려주신 은둔청년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1부 순서가 끝나고 찾아온 맛있는 저녁식사 시간~!
먹기도 전에 냄새부터 너무 맛있어 보이던 음식들이 정말 많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같은 테이블에 앉은 분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맛있는 식사를 하다보니
어느새 배도 마음도 든든해졌던 것 같습니다 :)
어느정도 저녁식사를 마무리하신 후에는 행복공장의 미래에 대한 의견들을 나눠주셨는데요,
앞으로 행복공장이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밑거름이 될 만한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셨답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 후원의 밤에 모인 분들이 얼마나 행복공장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 행사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멋진 공연이죠?
행복공장 후원의 밤을 빛내주시기 위해 윤여준님께서 멋진 무대를 장식해주셨습니다!~
이 날 불러주신 노래는 행복공장의 은둔 청년 프로그램 중 '출구없는 방'에서 직접 제작했던 노래를 불러주셨습니다.
무대가 끝난 후에는 항상 행복공장을 위해 힘써주시는 강상석 이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 전달식까지 잘 마쳤습니다!
마지막에는 12분께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서로 웃으며 즐겁게 진행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 벌써 마무리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한채로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며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2023년 행복공장 후원의 밤 & 총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성찰과 나눔을 통해 행복의 길을 찾아나가는 행복공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의 곁에 항상 행복이 함께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
글 : 김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