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프로그램

행복공장은 공무원 연수 및 기업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독서문화캠프와 북캠프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독서문화캠프

2021년 출판문화산업진흥원 후원으로 청소년 대상 독서문화캠프 “나의 인생 드라마”를 진행하였습니다.


북캠프

행복공장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북클럽오리진, 플라톤아카데미 등과 함께 1박 2일 북캠프를 수회 진행하였습니다.

원주고 야구부 통과의례 프로젝트

2019년 연말 원주고 야구부원 대상으로 2박 3일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원주고 출신 안경현 SBS 야구 해설위원이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하여 더 뜻깊었습니다.
캠프를 마친 감독, 학생들이 우리나라 전 운동선수들이 한 번씩은 꼭 참가하면 좋겠다며 이구동성으로 강추했던 캠프

법무부 공무원 연수 프로그램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법무부 보호직 공무원들과 검찰공무원들(수원지방검찰청 검사 및 수사관)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총 27회)을 진행하였습니다.

지자체 공무원 연수 프로그램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인천시, 경기도, 강원도, 대전시 산하 지자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총 30회)을 진행하였습니다.

기업체 연수 프로그램

2016년부터 2017년까지 아트라스콥코코리아, 미래에셋증권 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총 5회)을 진행하였습니다.

에니어그램 워크숍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사람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에니어그램 워크숍 캠프를 우리나라 에니어그램의 대가 황지연신부님 지도로 진행하였습니다.

참가자 소감


  • 모처럼 아이처럼 뛰어놀고 소리 내어 웃을 수 있었다. 느리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잘 쉬면서 내 마음의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었다. 자존감이 떨어져 힘겨워하던 나를 다독이는 시간이 되었다. 쉼, 돌아봄, 감사, 맛있는 음식. 무엇을 더 바라겠는가?
  • 내가 나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었나? 에니어그램과 명상을 통해 나를 자유롭지 못하게 하는 집착과 욕망이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지 알게 되었다. 신부님과 상담하며 가슴이 뻥 뚫리는 것을 느꼈다.



행복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