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가족캠프 [참가후기] 은둔고립청년 가족 치유캠프 1차(2023.04.21-04.23)

 

 

▪ 정**

2박3일의 캠프기간을 마치면서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것을 해봤던 뜻깊고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문**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기회가되면 다시오고싶다

 

▪ 김**

행복공장에서 하는 프로그램은 올 때마다 늘 만족스럽습니다. 일상 속에서 특별한 경험이 되기도 하고 충분히 힐링을 하고 가게 돼서,

언제나 다시 살아갈 힘을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만나는 사람들과도 늘 좋은 인연이 됩니다. 행복공장 화이팅 ^^

 

▪ 아**

너무 재미있게 참석했습니다. 연극을 통해 내 마음을 속 시원하게 이야기할 수 있고 다른 분들의 마음도 알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긍정적 의욕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장**

첫날 참석할 때는 본 프로그램에 내가 끝까지 참여할 수 있을지 반신반의 하였으나,

처음이 힘들지 계속 참여하면서 내 가족의 사정과 비슷한 분들과의 여러 대화를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운 즐겁고 유익한 힐링의 시간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

자주자주 이런 프로그램에 혜택을 청년•부모님 세대들이 받았으면 좋겠다.

훨씬 가까워진게 느껴졌고 서로에게서 몰랐던점도 많이 배웠다. 모두 감사하고 각자 인생에서 행복했으면 좋겠다.

 

▪ 박**

짜임새 있고 서로에게 시너와 에너지를 줄수 있는 좋은 공장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새로운 활력이 되어주시길 바라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사회문제가 되지 않기 위해 소소한 행동과 관심이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모두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

 

▪ 전**

오기 전부터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사람들도 잘 어울린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감정을 많이 숨기는 게 익숙해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느꼈지만 연극을 끝내고 나니 후련하다.

은둔 경험 했던 분들에 대해서 나서서 하는 것을 잘 할 못할까봐 걱정했는데 훨씬 자신의 이야기를 주저없이 하는 것을 보니 이런 걱정을 했던 것이 미안했다.

자신이 대해서 얼마나 많은 생각을 했고 자책도 하고 탓도 해봤을 사람들이 좀 더 행복했으면 좋겠다.

나 자신도 좀 더 나에게 귀기울이고 살필 수 있도록 해야겠다. 참여자분들과 스탭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 박**

나를 진심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나와 비슷한 아픔을 가진 가족과 자녀들을 볼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시간 이었습니다 

특히나 프로그램을 터음부터 끝까지 진행해주시고 도와주시는 분들의 진심이 느껴져서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저희 자녀들도 이러한 교류를 통해 세상과 인간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갖고 보다 빠른 치유와 회복이 되기를 간절히 기대해 봅니다.

정말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행복공장 흥해라!!

 

▪ 주**

행복공장에서 행복했습니다. 마음의 작은 찌거기의 앙금을 연극을 통해 배출을 하게 하였고 같이 웃고 울고 작은 행복들을 발견하였습니다.

한없이 만들어내는 행복, 공장에서 웃음과 울음을 제조, 혼자가 아닌 함께 여서 응원하는 마음의 청년들을 위해 한없이 박수 보내고 

용기내어 목소리를 낸준 청년들 고마워

이런 마당을 펼쳐주어서 감사합니다. 행복공장 흥해라~~

끊임없이 이런 마당이 펼쳐질 수 있도록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지속 해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시길 기원합니다~~

 

▪ 유**

나도 은둔을 경험했지만 또 관련 회사를 운영하는 입장이라서 인솔자이기도 했다.

그래서 그 어느때보다 긴장했고 또 최근에 은둔을 벗어난 친구들이 있어서 너무 너무 걱정되었다.

그치만 그 걱정이 무색할만큼 이해도가 높은 강사들과 함께해서 오히려 제일 좋았다. 오랜만에 나도 핸드폰을 내고 잘 쉬고 잘 회복했다.

 

▪ 문**

연기를 좋아하진 않지만 한번쯤은 체험해볼만 하다고 느꼈습니다. 음식은 대만족했으며 개인적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사실 감옥체험숙소는 신박했지만 화장실 정도는 그냥 평범하게 만들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강사님들은 모두 친절하셨으며 다들 감사했습니다 여러분의 행복을 기원힙니다.

 

▪ 송**

저는 아직까진 슬픈것같습니다. 하지만 연극과 발표를 하니까 제의견이 세상에 표현되고 그런것이 너무기쁘고 밥도 맛있었습니다.

앞으로 더 극복하고 재밋게 생활하는 상태가 되고 싶네요..

 

▪ 이**

캠프에 참여하여 나를 알고나의아들을 알기위해 많은 도움이되고 가족ㆍ타인을 알게 되었고

자연에 홀로 서 있는 나가 아닌 자연속에 남과 어울어진 나를 발견하고 작은공간 속에서 갇혀사는 답답함보단 왠지 갇혀있는 행복함을 느끼게 하는 공장

진실로 행복공장에서 행복을 많이 생산하고 가는느낌ᆢ

행복 하여라 진심으로 행복하여라 나를 위해 프로그램을 진심으로 해 주시는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합니다 

여러사람들이 많이 와서 행복으로 예쁘게 포함해서 진정한 행복을 주었으면..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모임과 지속적인 소외된이들에게 국가적 지원이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예쁜청년들의 손을 잡아줘 국가와 사회의 도움이 되고

신체적장애 갖고 살아가는분들과 정신적으로 사회적으로 장애가 된 우리청년들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합니다.

그에 가족들의 마음도 치유와 더불어 소통의 힘을갖고 사회의 일원으로 지낼 수 있도록 사회적으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함에 절심함을 느낍니다.

 

▪ 고**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그런데 내 인생의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다. 뜻밖의 행운같다.

누가 나에게 이런 경험을 해줄 것 인가? 행복공장에 감사하고 부모협회에 감사하다.

이곳에서 처음 해보는 감옥체험과 연극활동이 진짜 오래 갈 것이다. 자발적 은둔같은 경험이기도 했다.

은둔 친구들을 만나서 같이 생활하면서 얘기 나눠보니까 뭔가 놓쳤던 것도 찾아볼것 같아 좋았다. 

나도 모르게 소심했던 마음들을 열어줄 것 같아 좋았다. 좋은 프로그램이 많은 경험치에서 나온 것 같아 좋았다.

진행측의 배려와 자연스런 이끔이 너무 좋았다. 모두에게 좋은 영향력을 준 것 같다. 

다음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 가족 모두 오고싶다. 2박 3일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가게 되어 넘 감사합니다. 행복공장의 발전도 기원합니다~^^

 

▪ 신**

살면서 해보지 못한 경험을 하게 되서 감사했고 나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좋은 선생님들과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많이 행복했다

 

▪ 차**

2박 3일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진짜 나를 만날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진부하지만 달리 표현할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나부터 잘 돌봐야하고 그때야 비로소 다른 사람을 돌아볼수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많이 배우고 푹 쉬고 많이 사랑받고 사랑하고 인류애 풀충전하고 갑니다.

2박 3일말고 한 한달정도 하는 프로그램 있어으면 좋겠어요!ㅋㅋㅋ 친구들 지인들 다 추천해주고 싶어요.

청소년기 학생들이 한번이라도 이 캠프에 참여하면 세상을 좀 덜 무섭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최애등극! 또 올게요!

해피, 토리 인사못하고가서 아쉽네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공장